코끼리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마음수업 (사업자등록번호: 406-81-0506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9-서울종로-0883호, 대표자: TUDOR DANIEL ROBERT)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코끼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코끼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 표시를 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 사이트의 별도 페이지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고, 회원 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코끼리 : www.kokkiri.kr , 코끼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2. 서비스 :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명상 · 심리 수업· 힐링을 위한 음원 컨텐츠를 제공를 말합니다.
3.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원이 코끼리 어플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의사를 본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와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일 최소 7일 이전부터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4.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https://kokkiri.kr/terms.html에 있는 최신 버전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원은 추후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때 새로운 약관을 검토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회원은 개정 약관 공지일로부터 해당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회사에게 변경 약관 적용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 약관의 수락을 거부하는 경우 변경 약관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회원이 이전에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사용하는 데에는 회원이 수락한 마지막 버전의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명상 체험 및 훈련 방법 온라인 제공
② 명상에 필요한 영상, 음악, 음성 제공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회원과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한 후 그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 내용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회원은 서비스의 구매를 위해 회사가 제공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자동적으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을 수락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등록이 말소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등록 말소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적합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이용합니다.
2. 본조 제1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이용하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결제하기 클릭
(3)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4) 결제수단 선택
(5) 결제금액 재확인
(6) 결제
2.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 항목 또는 일정 기한에 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1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신청하였음에도 본조 제2항에서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요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요금 미지급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다시 요금을 청구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후속 유료서비스의 시작 날짜 및 기간별 요금 청구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수집사항 : 회원 관리, 서비스 제공, 고충처리를 위한 사항(보다 세부적인 개인정보 이용 목적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카카오 ID, 네이버 ID, 페이스북 ID, 휴대전화번호 중 하나
- 이메일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 형식의 카카오, 페이스북 ID
- 성명 또는 닉네임
- 카카오 또는 네이버 또는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수집 항목, 목적, 보유기간을 명시하여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거나 명시된 목적 외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및 제24조의2가 규정한 사항을 미리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제1항의 필수수집사항에 대한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규정하는 보존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ㆍ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수집, 저장, 게시, 유포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 회원이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이용계약 해지 및 환불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 기간 내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해지 양식 제출을 제출하거나 그 밖에 전화(02-6743-1123),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그 밖의 방법{전자우편([email protected]) 등}으로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효력이 발생하며, 회원의 일방적인 어플 삭제는 서비스 해지 신청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이용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음의 각 지정된 기한 내에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 서비스 이용 기간 이내
◦1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7일(24시간 x 7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x3일) 이내
◦12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14일(24시간 x 14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x3일) 이내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종류 및 해지 시점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1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일로부터 만 7일(24시간 x 7일) 이내에 해지 신청한 경우 :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x3일) 이내에 해지 신청한 경우 :
◦12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일로부터 만 14일(24시간 x 14일) 이내에 해지 신청한 경우 :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x3일) 이내에 해지 신청한 경우 :
4. 회원의 정당한 해지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유료 서비스( 1개월/12개월 구독 이용권)에 명시된 해지 및 환불 안내에 따라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의 경우는 회원의 해지 신청에 해당하지 아니하므로 회원의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인 어플 삭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3)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요금을 미납한 경우
(4) 기타 정당한 해지 방법으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의 계약의 해지 및 환불과 관련하여 회사의 “자주 묻는 질문”에 그 절차 및 제반 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유료서비스는 즉시 해지 되며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및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상태라도 회원의 해지 신청 후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과 동일한 결제자에게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 하며 환불은 회원으로부터 해지 통보 받은 3영업일 이내 환급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9. 본 이용약관 조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제15조 제1항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회원에게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본 이용약관 조항 중 Apple App Store의 환불 정책과 배치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예컨대 환불 소요 기간 등), Apple App Store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환불 처리는 App Store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특히 App Store 정책에 따라 회원이 App Store 계정에 자동 갱신 기능을 설정해둔 경우 매월 요금이 자동 결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회원이 결제된 서비스를 실제 이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결제된 서비스의 제공 기한이 모두 경과한 경우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본 이용약관 조항 중 Google Play의 환불 정책과 배치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예컨대 환불 소요 기간 등), Google Play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계약해지 및 환불 처리는 Google Play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특히 Google Play 정책에 따라 회원이 Google Play 계정에 자동 갱신 기능을 설정해둔 경우 매월 요금이 자동 결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회원이 결제된 서비스를 실제 이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결제된 서비스의 제공 기한이 모두 경과한 경우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서비스는 건강을 위한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나, 의료 서비스는 아닙니다. 전문적인 의학 진단이나 처방을 대체할 수 없으며, 건강 상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회사는 건강에 문제가 있음에도 의사와의 상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상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메일(E-mail)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9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